본문 바로가기

문제해결

기본 브라우저 설정, 크롬 익스플로러 입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구스입니다 :)

많은 분들이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저는 평소엔 chrome이 가볍고

사용하기 쉬워서 주로 사용하고 있고

보안 모듈이 많은 사이트를 이용할 때는

explorer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각각 모두의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두 개 모두를 사용하는 것이죠.


그래도 내가 주로 사용하는 것을

기본 브라우저 설정 하고싶을 때

어떻게 해야 될지 알아 보겠습니다.





1. 크롬 기본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수직으로 된 세개의 점을

클릭하여,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 뒤에 메뉴가 여러가지 뜨는데

중간쯤 스크롤바를 내리면

기본으로 바꾸는 바가 있습니다.

그리고 클릭해주면 끝입니다.





이렇게 변경이 되었다고

알림이 뜨게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2. 익스플로러 기본브라우저





마찬가지로 도구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기능들 중에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첫 번째에 기본값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클릭을 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변경이 되었다고

알려줍니다. 이것 역시

간단하게 끝낼 수 있는 작업입니다.





3. 제어판 활용하기


기능들 중에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뿐만 아니라 다른 기능들도

이 곳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맨 위에 있는 설정을 클릭합니다





오른쪽에 보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을 클릭하면

오른 쪽에 기본으로 설정하는 것을

클릭 해주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면 완료가 됩니다.

생각보다 수월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크롬속도 향상


▶탭 복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