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 헬스

등운동 루틴, 너로 정했다!

반응형

요즘 운동중인 1人

사실 일본여행 다녀오고

나의 전체 샷을 보고 충격을 먹었다 ㅠㅠ

이렇게 살이 많이 쪘을 줄이야...

일본 다녀오고 1주일 뒤에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식단관리와 헬스를 병행 중이다

오늘이 17일째 되는 날 ㅋㅋ


어제 새벽엔 코피를 쏟았다...

어제 너무 피곤했었는데 헬스를 무리하게 해서인지

건강신경쓰면서 한다고는 했는데

피를 보게 될줄이야...


16일 가까이 하체, 복부 그리고 갑빠 운동만 해왔다..

그러다 보니 약간 몸이 앞으로 굽는 느낌이 들어

등운동을 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


등운동 루틴을 찾아보니,

일을 하는 나에게 좋은 루틴을 찾았다!


랫 풀다운(워밍업) -> 바벨로우 -> 루마니안 데드리프트 -> 랫 풀다운(마무리)


근육 운동이라는 게..

느낌을 찾는게 대단히 중요한 걸 느꼈다

그 만큼 자세도 중요하고





우선,

랫풀 다운~


가슴 상단으로 바를 끌어내리면서 등을 뒤로 약간 기울인다.

(이때 가슴을 내밀어 바에 맞추려는 듯한 기분으로 실시하면

등뒤에서 견갑골끼리 서로 당기는 동작으로 하면 도움이 된다)

 

가슴 상단에 온 최고 수축 지점에서

팔꿈치가 몸통보다 뒤로가게한다

팔을 펴서 원위치로 돌아갈 때

바가 흔들리지 않도록 조절한다


어느 헬스장에 가도 있는

이 랫풀 다운 기구 :)

아무 것도 모를 땐 가슴운동 기구인 줄 알았다죠..





어느 부위에 느낌을 줘야 할지

그림으로 보면 더 잘 잡히는 것 같다




두번째로 바벨로우


-허리가 굽어지면 안된다.

허리부상을 얻게 될 수있기 때문이다.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아야

허리를 펴는 것이 수월합니다


-바벨은 가슴이 아닌 배쪽으로

당긴다는 느낌으로 당겨야한다




이런 느낌으로 ㅎㅎ

나는 무게를 많이 못하겠던데

다른 분들을 보면 엄청난 중량으로 운동을 하더라..

무리해서 따라 했다가는 골로 갈듯 ㅋㅋ

내가 할 수 있을 만큼의 무게로 하기!





세번째로 루마니안 데드리프트 



-발은 골반 넓이만큼 벌려준다.

- 옆에서 봤을땐 몸이 일직선이 되어야 한다.

- 허리는 곧게 편상태에서 상체를 숙여준다.

- 무릎을 살짝 굽혀서 정강이 쪽까지 바벨을 내려준다.

- 바벨은 몸을 타고 내려갔다가 다시 몸을쓸어올리듯 올려준다.


 

팔로 들어올리는 운동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깨와 팔 힘을 사용하기 보다는

등근육을 사용하도록 느낌을 잡아야 한다.

양팔은 바벨을 잡는 역할을 하는 것.

 


주의할 점


무릎의 각도이다.

두 무릎의 각도를 수평으로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운동해야

부담감을 줄여서 부상의 위험을

방지할 수 있다


오늘은 등근육 운동을 해야겠다

몸의 균형을 맞춰야 되기때문에 ㅠㅠ

조금 힘들긴 하지만 변하고 있는 몸을 보니

욕심이 자꾸 생긴다 :)

3개월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잘 하고 있으니 화이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