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 헬스

다이어트 20일째 코어 운동 추가! (버피테스트, 플랭크)

반응형

다이어트 시작한지 어느새 20日째

이제는 처음 시작했던 운동 루틴은 자극이

줄어 들고 운동량이 부족한 감이 든다!


그 만큼 근육이 붙고 체력이 좋아졌겠지?

하체와 코어 운동 위주로 했었는데

코어 운동은 복근 위주의 운동과

플랭크만 하고 있다







플랭크...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정말 힘들다.

스마트폰으로 시간 맞추어 1분을 버티는데

몸이 꼬일정도로 생각보다 힘든 운동임.

움직이지 않는 게 더 힘든 듯 하다 ㅋㅋ


모든 운동의 핵심은 자세인 것 같다

마지막 1분에 다달았을 땐

온몸이 부들부들 떨릴 정도..

하기가 편하다는 건 자세가 잘 못 된거 겠지






오늘부터 새롭게 추가 할 운동!


별칭도 무시무시한

악마의 운동이라고 불리는

버피 테스트 (Burpee Test)


짧은 시간에 엄청난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는..

그 만큼 많이 힘들겠지요?

유산소적 근력 운동이라고 하는데..






1. 상체를 숙이고 바닥에 양 손을 짚는다!

2. 양쪽 다리를 쭉 뻗어 어깨와 발끝이 일직선이 되도록한다

3. 다리를 앞으로 점프하며 당긴다

4. 일직선이 되어 일어난다


여기서 더 추가를 한다면

B자세에서 팔굽혀 펴기를 하면 더 효과적!

초보자는 패스 해도 괜찮다 ㅎㅎ





마지막에 요롷게 쩜프를 해도 좋다

운동량을 늘려야 겠다 ㅠㅠ





예쁘시네요.. 가 아니라ㅋㅋㅋ

다양한 운동법이 있네요 정말..




운동은 환경의 문제가 아니다라고.. 

이 짤보면서 ㅋㅋㅋㅋ

20일째 되니까 초심보다 약간

해이해진 느낌 ㅠㅠ

정신차리고 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