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 헬스

효과좋은 다이어트 보조제 - CLA (공액리놀레산) 후기 적어봅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

요즘 날씨가 왜이렇게 더운지 모르겠네요 ㅠㅠ

아직 5월 말인데 말이죠. 벌써부터 여름이 걱정되기

시작합니다. 얼마나 더 더울려고 이러는지..


더운만큼 옷차림도 간편해지겠죠


3월말 일본여행 후에 저의 사진들을 보고

충격을 먹고 헬스를 시작했더랬죠 ㅠㅠ


(그 이야기는 제 블로그 후쿠오카 여행과

첫 헬스 포스팅에 기록해두었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다이어트가 어느 덧,

두 달이 되었습니다.


제 사진을 올리기는 너무 부끄부끄하여..

인증사진은 못올리겠지만


허리 32 -> 30인치

몸무게 7 Kg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인터넷에 힘을 빌려 저의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꾸준히 진행한 결과에요.


다이어트 후기는 3Kg 더 감량 후

작성해볼 예정입니다.


오늘은 흔히들 CLA라고 부르는 공액리놀레산 에 대해

알아 볼려고 합니다 :)


다이어트를 결심했을 때,

아주 간절 했기 때문에

효과좋은 다이어트 보조제에 대해서도

많이 알아보고 따져 보았거든요.


다른 보조제는 전혀 먹지 않았지만

CLA 공액리놀레산 이 녀석 만큼은

아주 메리트가 있어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 참고로 절대 광고목적이 아님을 알립니다

제가 경험했던 것을 공유하고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공액리놀레산 (CLA) 는 무엇인가?





네.. 그렇다고 하네요 ㅋㅋㅋ

지식백과에 있는 내용 따온거인데 말이 너무 어렵네요


제가 알기로는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다이어트 보조제입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신진대사를 높여준다 입니다.

제가 이 점 때문에 요녀석을 선택하게 된겁니다

나이가 들어 살이 찌는 이유가 신진대사가 떨어지기 때문인데

이 신진대사를 높여 준다고 하니 얼마나 매력적이었는지요.


다른 보조제들을 보면 탄수화물 흡수를 막아준다던지

배가 부르게 해준다던지, 입맛을 떨군다던지

뭐 그런 인위적인 것들이 많더라구요.


근데 CLA같은 경우는 신진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우는데 일조를 한다는 것이죠.


후기 댓글들도 꼼꼼히 다 읽어 보았었고

저도 느꼈던 거지만,

꼭 운동과 병행 해 주어야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걸 먹고 운동을 했을 때와 안먹고 운동을 했을 때

땀의 양부터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납니다

날이 쌀쌀하고 몸이 차갑다고 느끼고 있는데도

땀이 계속납니다 ㅋㅋ

티셔츠를 짜면 땀이 쏟아질 정도..


그리고 처음 먹고는 몸이 달궈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가만히 앉아서 일에 집중하고 있었는데

몸이 뜨거워 지더니 땀이 나기 시작하더라구요

물론 갑자기 운동도하고 식단 조절을 같이 하다보니

몸이 놀랬을 수도 있구요


2주일사이에 몸무게가 5Kg가량 빠져버렸습니다

너무 놀래서 심하게 빠지는거 아닌가 싶을정도..

그래서 한 달만 요 녀석과 함께 하고 나머지 한 달은

식단 조절과 운동만 진행하였습니다

너무 갑자기 살이 많이 빠져버려서 조금 겁났거든요 ㅋㅋ..

근육량도 늘리며 살을  빼다보니

급격하게 몸무게가 줄진 않았습니다.


제가 원래 살이 잘빠지는 체질이냐?

그것도 아닙니다.

작년 이맘 때쯤에도 다이어트에 도전했지만

처참히 실패를 했었거든요

그런데 이번 만큼은 눈에 보이니까

더 열심히하게 되고 주변사람들도 살이 빠졌다고

다들 놀라워하고 무튼 그런 성취감이 있었습니다





효과좋은 다이어트 보조제 를 선택하시려면

자신의 상황과 잘맞는 보조제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운동없이 CLA로 효과를 보겠다고 하신다면..

단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전혀 효과 없습니다.


매일 1시간이라도 운동을 해줄 수 있다면

효과좋은 다이어트 보조제가 될 것같습니다


안 먹으며 살을 빼는 다이어트라던지

운동안하고 살을 빼는 다이어트는

장기적으로 보았을 땐 몸에 굉장히 유해합니다

몸의 탄력도 잃게 되구요.


제가 살을 뺄수 있었던 이유를 묻는다면

식단조절과 매일 1시간30분 가량의 운동이 었습니다

CLA는 저의 다이어트에 추진력을 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이글을 보시는 여러분께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보조제는 보조제일 뿐

너무 의존하시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그럼 모두 건강하게 몸을 가꾸시길 바랍니다!





반응형